April 28, 2024 8:19 am

아기의 기저귀 발진 – 일반적인 원인과 간단한 해결책

엄마들은 아기를 키우면서 많은 문제를 겪어야 합니다. 가장 흔한 문제 중 하나는 기저귀 발진이며 거의 모든 엄마들이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해야 했습니다. 기저귀 사용으로 인해 거의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더 많은 엄마들이 이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기저귀 발진은 아기에게 흔한 증상으로, 피부가 아프고 붉어지며 부드러워집니다 기저귀.

기저귀 발진의 일반적인 원인과 이를 제거하는 몇 가지 간단한 해결책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저귀 재질 – 기저귀 재질은 아기가 발진을 일으키는 기본적이고 가장 일반적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는 소재가 아기에게 적합하지 않고 민감한 피부가 이에 반응할 때 발생합니다. 내부의 합성 섬유나 플리스, 밍크 소재와 접촉하면 피부가 붉어집니다. 아기들은 또한 다리 주름 근처의 피부를 붉게 만드는 방수 PUL 또는 라텍스 고무줄로 인해 발진이 발생합니다.

해결책 – 천연 직물로 만든 기저귀를 선택하세요. 유기농 면, 대나무, 대마로 만든 기저귀를 찾아보세요. 누출을 방지하기 위해 기저귀 위에 PUL 또는 양모 커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텍스 고무줄에 민감한 아기의 경우 라텍스가 없는 고무줄로 생산되는 브랜드의 기저귀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사이즈와 핏 –

기저귀의 핏도 아기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배나 허벅지에 붉어짐이 보이면 핏이 좋지 않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단단하거나 느슨함). 잘 맞지 않아 마찰이 발생하면 아기가 불편해 피부가 붉어지고 발진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 사용 중인 기저귀 유형에 꼭 맞는 기저귀를 착용해야 합니다. 고무줄은 속옷처럼 허벅지에 딱 맞아야 발진이 생기지 않습니다. 아기가 기저귀를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허리와 다리가 꼭 맞아야 합니다.

젖음 –

일부 아기는 기저귀의 젖음에 민감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주로 아기가 면, 대나무, 대마로 만든 천 기저귀를 착용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액체를 흡수하고 흡수하는 층이 없기 때문에 재료가 젖은 상태로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아기의 피부가 습기에 계속 노출되면 발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이는 엄마나 부모가 낮만큼 자주 기저귀를 갈아주지 않는 밤 시간에 주로 발생합니다.

해결책- 발진이 치료되고 피부가 다시 건강해질 수 있도록 아기에게 기저귀를 쓰지 않는 시간을 더 많이 주어야 합니다. 흡수층이 내장된 기저귀로 바꾸거나 천 기저귀를 계속 사용할 계획이라면 기저귀와 아기 피부 사이에 건조 방지층을 추가로 넣을 수도 있습니다. 피부 회복을 돕기 위해 천으로 만든 수분 차단 크림이나 라놀린을 2주 이상 사용하세요. 옥수수 전분을 분말처럼 사용하여 발진이 생긴 피부를 코팅하여 건조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암모니아 화상 –

일부 브랜드의 비누와 세제는 더러워진 기저귀에서 암모니아를 제거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아기의 엉덩이나 기저귀를 제대로 씻지 않으면 암모니아 잔류물이 남을 수 있습니다. 암모니아로 인해 다른 유형의 발진보다 피부에 물집이 생기고 붉어지기 때문에 이는 실제로 심각한 문제입니다. 실제로 악화되기 전에 적절한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해결책 – 아기가 화상에서 회복될 때까지 기저귀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즉시 비누/세제 브랜드를 바꾸고 암모니아가 조금이라도 들어간 제품은 모두 제거하십시오. 암모니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Funk Rock과 같은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탁을 올바르게 계획하고 충분하고 더 나은 세제를 사용하여 모든 암모니아를 제거하고 아기 기저귀를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